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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도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 평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 시스템
9월 1일(금) 18:00 입력 마감

소개 공지사항 자주묻는질문 1:1문의 자료실


개요

1. 필요성
  • 장애대학생 교육복지지원 실태평가’는 2003년, 2005년, 2008년, 2011년, 2014년까지 다섯 차례 실시되어 왔음
  • 평가를 통하여 장애학생의 교육여건은 실질적으로 향상되었으며, 대학의 장애학생 지원
    인식 또한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음
  • 그러나 여전히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많은 장애인 수험생들은 선발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교수·학습 지원 및 시설·설비 환경은 장애학생들의 대학생활을
    불편하게 함
  • 따라서 장애학생의 실질적인 학습권 보장을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양질의
    지원과 교육여건의 개선이 필요함
2. 목적
  • 대학의 장애학생 선발, 교수·학습 및 시설·설비 영역 등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통해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지원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 제공
  • 대학의 자체진단과 개선을 통한 장애학생 교육여건 개선 유도 및 장애학생의 학습권 보장 강화
  • 대학의 장애학생 교육복지 지원 강화를 통한 장애학생의 고등교육의 질적 향상 기반 조성
  • 평가 결과 공개를 통한 장애학생 및 학부모의 대학 선택권 강화
3. 평가 대상
  • 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모든 대학(4년제 대학, 전문대학, 사이버대학)
  • 대학원대학 제외
    ※ 평가대상 대학 수는 대학알리미에 등록된 학교를 기준으로 하여 교육부와 협의하여 작성되었으며
       대학알리미에 미등록된 대학(본교, 분교, 캠퍼스)도 평가 대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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