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1 3.2.5. 경사로의 유효폭 기울기 휴식참, 난간 안내등은 적절한가? - 교사시설의 건물에 대해 건물별로 해당지표에 대해 평가해 주시면 됩니다. (p203 (3),(4) 참조) 1. 지표 설정 관련 법령 - 장애인·노... 2020.08.19 10020
30 3.1.2.의 단차의 경사로 기울기와 3.1.3. 기울기는 서로 다른 의미인가요? 3.1.2 의 단차와 기울기에 대하여 교행구간을 포함하여 접근로에서 단차가 발생할 경우에 대한 경사로 부분입니다. 아래의 사진 자료에 보시면 ... 2020.08.10 626
29 3.2.8 <승강기, 휠체어리프트의 통과 유효폭>에서 통과유효폭 1m는 만족하지만 승강기 바닥틈 길이가 3cm를 넘어서는 경우에는 우수, 적정, 미흡 중에 어떤 걸로 처리해야하나요? 그리고 같은 항목의 <수평손잡이>에서 수평손잡이의 높이, 지름, 벽과의 간격 모두를 만족시켜야 적정이 되는 건가요? 이 중 하나라도 불만족할 경우에 바로 미설치로 떨어지는 건지 궁금합니다. 엘리베이터 시설설비 부분은 엘리베이터 규격치수 및 법적 설치 기준이 있기 때문에 미흡 항목에 해당하는 사항이 없습니다. 법적 기준에 맞는... 2020.08.10 503
28 3.9.1. 체육관은 없으나 샤워시설 등의 시설이 있습니다. 이를 평가해도 괜찮은가요? 체육관이 없을 경우 강당 등에서의 체육활동이 이루어 지고, 이에 대한 부대시설로 샤워시설이 연결 되어 있다면 평가 가능합니다. 즉, 공용이... 2020.08.10 455
27 3.2.7. Q. 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승강기 설치되어져 있지 않다면 어떻게 표기하나요? A. 이 지표는 교사시설 내 층간 이동을 ... 2020.08.10 372
26 3.2.1.3.1.2.에서 단차를 평가하고 있는데 3.2.1.에서 높이차이제거를 평가 하나요? 3.1.2의 단차는 매개시설로 건물 외부를 평가하는 부분으로 교내 보도 등이 평가대상이 됩니다. 3.2.1. 내부시설로 건물의 주출입구를 평가해 주... 2020.08.10 364
25 몇 개의 지표에서는 평가에 대한 기준 없이 우수보통미흡으로 평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어떻게 평가하면 될까요? 해당부분에 대한 평가는 학교 자체적으로 정성적으로 평가하시면 됩니다. 작성지침 및 평가문장을 참고하시고 우수로 평가하셨다면 평가위원이 참... 2020.08.10 349
24 3.2.8. 평가내용 및 평가점수표에 통과 유효폭에 대한 부분에서 미흡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류일까요? 엘리베이터는 법적 설치규격, 설치기준이 있어 미흡의 내용이 없습니다. 각 치수에서 크게 차이 나지 않는다면 적정으로 평가해 주시면 됩니다.... 2020.08.10 345
23 교수연구동은 평가 대상인지 궁금합니다. 교수연구동도 평가 대상 건물입니다. 「대학설립&middot;운영 규정」 [별표 2] 교사시설에 따른 교육기본시설 [예: 강의실, 실험실습실, 교수연... 2020.08.10 342
22 각 건물에 계단, 강의실, 화장실 등이 여러 개가 있습니다. 건물 내에 모든 시설들을 조사하여 작성해야 하나요? 각 건물의 대표계단, 강의실, 화장실 등을 평가해 주시면 됩니다. 2020.08.10 326
21 3.11.1. 장애학생이 10명미만으로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없습니다. 이에 전담직원이 있으며, 무장애화 이행 관련 운영 회의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실적으로 인정이 될까요? 건축 및 시설관련 위원회가 있지 않더라도, 무장애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 차원에서의 회의가 이루어지고, 회의에 전담직원이 참여하였을 경우 인... 2020.08.10 322
20 3.4.3. 휴게실내부에 음료대가 없으면 미설치로 평가해야 하나요? 교내 휴게실 내부에 음료대가 없는 경우는 음료대 부분만 미설치로 평가해 주시면 됩니다. 2020.08.10 319
19 3.8.1. 구내식당이 교직원 전용포함 여러개가 있습니다. 모두 평가해야 하나요? 본 평가가 장애대학생의 교육복지를 평가하는 부분으로 학생이 주로 이용하는 식당을 전반적으로 조사하셔서 작성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 2020.08.10 311
18 표 작성 시에 해당 내용을 쓰면 되나요? 예를 들어 3.1.1 표 작성 시 바닥재질에 미끄럽지 않음 등으로 쓰면 되나요? 표에는 평가내용 및 평가점수와 비교하여 대학의 시설설비를 평가하여 점수(우수일 경우 3점 등)를 숫자로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기술내용은 아... 2020.08.10 309
17 3.4.3. 장애학생 전용 휴게실있습니다. 우수로 평가 하면 되나요? 평가기준의 &quot;유형&quot;에 남녀가 구분된 장애학생 전용 휴게실일 경우 &#39;우수&#39;, 남녀 구분된 공용학생 전용 휴게실일 경우 &#39;적정&#39;, ... 2020.08.10 306
16 3.2.6. Q. 한 건물 내 계단이 많습니다. 모든 계단을 평가하면 되나요? A. 법적설치기준을 만족하는 대표 계단을 자체적으로 설정하여 평가해 주시면... 2020.08.10 306
15 3.4.3. 평가내용의 유형에서 적정과 미흡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적정은 남자 휴게실과 여자 휴게실이 구분되어 있으며,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휴게실입니다. 혹, 여자대학교나, 남녀공학의 ... 2020.08.10 302
14 3.1.6. 장애인 주차장 확보현황표를 작성하게 되어 있는데, 건물별로 작성하려고 하니 법정 및 현황 대수를 적기가 어렵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캠퍼스 전체를 대상으로 전체 주차장 확보율을 하시면 됩니다. 장애인 주차구역의 경우 주차장과 상관없이 학생들의 접근 편의를 위해 주차장이... 2020.08.10 300
13 중분류 3.1 / 3.2 / 3.3 정도에는 대부분 각 건물명에 따른 현황표가 양식으로 제시되어 있는데, 다른 지표들의 경우 별도 현황표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교내 식당이 여러 개인 경우에는 3.8.1의 지표에는 현황표가 제시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기술만 하면 되는건지요?? 아니면 제시되지 않은 양식을 저희가 임의로 만들어서 작성해야할까요? 현황표가 없는 지표의 경우 해당되는 시설설비에 대해 자체적으로 평가하여 점수를 산정하시고 기술해주시면 됩니다. 평가의 근거가 되는 사진을... 2020.08.10 300
12 3.2 내부시설 평가 시 기숙사를 포함하나요? 기숙사가 여러개인데 장애학생 객실이 비치된 기숙사만 평가하면 되나요? - 3.2 내부시설 평가에서 기숙사는 평가에서 제외됩니다(매개시설 평가는 포함) 기숙사 건물은 3.10 항목에서 평가합니다. - 3.10지표 작성시에 ... 2020.06.15 296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위로